Department of Earth Resources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한양대학교 자원환경공학과는
지속 가능한 미래의 선구자로, 역사와 혁신의 접점에서 글로벌 자원 개발과 환경 관리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핵심 무대입니다.
한양대학교 자원환경공학과는 1939년 동아공과대학의 설립과 함께 광산학과로 시작한 이래
자원개발 및 환경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세계적 인재를 배출, 역사와 혁신의 교차점에서 국내외 중요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습니다.
자원환경공학 전공은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와 파리협정 등 글로벌 환경 및 자원 관련 협약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학문 분야로 , 석유와 천연가스 등 에너지 자원과 전략 광물 자원에 대한 전통적 탐사,
개발 및 처리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합니다. 또한, 기존 자원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자원회수, 환경 복원 및 재생 에너지 활용 기술을 연구합니다. 더 나아가, 터널이나 지하 공간과 같은
대형 암반 구조물을 활용한 자원 비축기지, 이산화탄소 저장 등 미래 지하 공간의 개발 및 활용에 필요한 기술을
구축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자원 개발과 환경 보호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융합형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9년부터 지식경제부의 지원으로 “자원개발특성화대학” 사업을 수행, 2016년에는 교육부의 지원으로
"BK21PLUS" 사업을 진행해 가며 미래사회에 전개될 자원개발과 환경문제를 조화시킬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반을 바탕으로, 자원환경공학과의 졸업생들은 자원개발 관련 정부기관, 정부출연 연구소,공기업과 해외자원
개발 및 투자 관련 기업, 환경보전 관련 기업 등의 민간 기업, 건축 · 토목 관련 연구소 및 기업 등에서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서는 연구지도 관련 과목의 질을 담보하고 운영의 엄정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연구지도 결과보고서를 제출받습니다. 연구지도 관련 과목 이수 학생들은 결과보고서를 기한 내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1. 변경사항(2022-1학기부터 변경): 대학원 개인개발계획 도입의 일환으로 HY-CDP를 활용하여 연구지도 교과목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2021-2학기 신입생부터(의학과, 국제의료개발학과, 맞춤의료학과, HY-KIST바이오융합학과의 경우 2022-1학기부터) HYPER한양 교과목이 필수이며, HY-CDP에 학업계획서 입력을 비롯하여 개인개발계획을 입력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예정임에 따라 모든 학과에서는 HY-CDP를 적극 활용하여 연구지도 상담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2] 참고. 외국인 학생 및 HY-CDP를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한글 파일 양식으로 작성 가능)2.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작성 대상 가. 2024-1학기 연구지도 관련과목 이수자과목명학점대상자연구지도1,2각 2학점2015 이전 학번 (인문, 사회, 예체능, 의학계열)석사논문연구2학점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박사논문연구1,2각 2학점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3. 연구지도보고서 작성방법-붙임파일 참조 4.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제출일 가. 제출마감 : 2024. 6. 20.(목)까지 나. 제출처 : 공업센터 본관 412호 대학원 담당자
2024 - 03 - 27일반대학원 2024-1학기 대학원 BK21참여학과 신입생 대상 지도교수 배정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1. 배정대상 - 2024-1학기 입학한 BK21참여학과 석 ․ 박사 ․ 석박통합과정 대학원생(현재 1기) (해당학과 별첨5 참조)2. 배정기간: 2024. 3. 7.(목) ~ 3. 15.(금)3. 신청방법 - HY-CDP를 통해 배정 상담 및 승인 진행(붙임파일 참조) -> 승인 확정 시 단과대 행정팀(공업센터 본관 412호)으로 제출 -외국인 학생 또는 HY-CDP를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상담 진행 후 [붙임]의 한글 양식 작성하여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2024 - 03 - 08대학원 2024-1학기 석사 및 박사 학위과정 종합시험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 후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종합시험 일시 : 4/3(수) 18:00-22:002. 장소 : 2공학관 301호3. 종합시험 접수: ~ 3. 21.(목) 17:00 (※기한 엄수): 포털에서 온라인 접수*수요조사 때 응시 의사를 밝혔어도 꼭 포털에서 신청하셔야 응시 가능합니다.4. 신청자격 및 과목선정, 합격기준: 붙임 파일 참조 #휴학생 응시 불가5. 유의사항- 석박사통합과정 전환자석사과정 재학 당시 종합시험 합격자이더라도 석박사학위통합과정 전환 후, 박사과정 기준을 적용하여 4과목 재응시해야 함 - 종합시험 실시내용1) 신청과목수: 석사과정 3과목, 박사과정 4과목 (단, 부분합격자는 1과목 신청)2) 종합시험 합격기준: 과목당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 부분합격 : 석사2과목, 박사3 과목 합격시 부분합격으로 처리 6. 시험과목 : 암석역학, 유정시험공학, 광물입자공학, 생물복원공학특론, 탄성파탐사, 자원경제
2024 - 03 - 07[국제교류팀] 2024 하계 해외계절학기 2차 모집 홍보
2024 - 03 - 072024-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교내 가계곤란 장학금 신청 안내 2024-1학기 일반대학원의 가계곤란 장학금 제출 서류 및 선발 기준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장 학 명* 대학원 사랑의실천 장학금 (일반/전문/특수대학원)공통 서류 - 재학증명서 1부 (증명서 하단에 학번기재 요망)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1부 ※ 2024년 2월 이후 발행분 ※ 수급자 증명서 명의가 학생 본인이 아닌 직계가족 명의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1부 추가 제출 ※ 제출 서류에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경우 뒷자리는 *** 로 발급받거나 반드시 뒷자리를 지우고 제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인정 서류] ㅇ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수급자 증명서 ㅇ 한부모가족 증명서 ㅇ 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ㅇ (경증)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확인서 ㅇ 자활근로자 확인서 ㅇ 차상위계층 확인서 ㅇ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선발기준및장학금액 - 장학대상 : 기초생활수급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제출이 가능한 00대학원 재학생(수료생 제외) - 직전학기 평점 2.0 이상 (* 이수학점 제한 없음/ 신입생의 경우에는 평점 제한 없음) - 장학금액 : 학비감면 200만원 (* 선발자의 경우 2024년 6월 중 학생 본인계좌로 환불 입금 처리 예정. 다만, 학자금대출 상환대상일 경우 재단으로 상환) - 등록금지원성 학비감면 장학금이므로 교내·외 타장학금과 중복수혜 불가(신청)서류접수기간및제출방법 ▢ 서류접수 기간 : 2024.03.06.(수) ~ 2024.03.29.(금)까지 * 공통서류 제출로 신청/서류접수 완료됨 (별도의 신청서 없음) ▢ 서 류 접 수 처 : 공과대 행정팀 대학원 담당자 ▢ 문 의 처 : 02-2220-3120
2024 - 03 - 051. 수강허용확인서 제출 안내(첨부파일 확인)* 제출기간: 2024.03.04(월) ~ 03.09(금) 17:00 (기한 엄수)* 제출처: 공과대학 행정팀 (공업센터본관 412호) 또는 hyresources@hanyang.ac.kr * 수강신청내역 확인필수 : 2024.03.12 15시까지 수강신청내역 확인* 유의사항1) 교양과목 신청 불가(설강학과 ‘서울대학’ or 교양과목 공통영역 입력 불가)
2024 - 03 - 04계간 한양자원소식지를 창간하였습니다.청마의 갑오년 뜻하신 바 모두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많이 미흡하지만 응원 부탁 드려요.
2024 - 02 - 29계간 한양자원소식지를 창간하였습니다.청마의 갑오년 뜻하신 바 모두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많이 미흡하지만 응원 부탁 드려요.
2024 - 02 - 291. 2024-1학기 대학원 논문지도교수 변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2. 지도교수 변경 신청은 학생의 기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됩니다. * 지도교수 변경을 위한 상담 진행시, HY-CDP에 상담내역 입력을 적극 권장드립니다.학생 신청 기수지도교수 변경절차2 ~ 3기학생이 HY-in에서 변경 신청(3/6~3/14) ➜ 변경 전/변경 후 지도교수 승인(3/6~3/26) ➜ 학과/전공 주임교수 승인(3/6~3/28) ➜ 단과대학 대학원 담당자 승인 처리(3/6~4/4)4기 ~ 수료학생이 “지도교수 변경신청서” 작성 후 제출(3/6~3/14) ➜ 단과대학 대학원 담당자 교내정보에서 변경 처리(3/6~4/4) 가. 지도교수 변경 신청기간(학생) : 2024. 3. 6.(수) ~ 3. 14.(목) 나. 신청대상 1) 석사 ․ 박사 ․ 석박사통합과정 3기 이내의 지도교수가 배정된 학생 2) 지도교수의 퇴직·휴직·해외출장 등 사유로 1년 이상 논문지도를 받을 수 없는 자 (단, 연구년은 제외) ※ 학·연·산 협동과정 학생은 한양대학교 소속 전임교원 외에 소속 기관의 박사학위소지자를 공동지도교수로 선임해야 함 (단, 공동지도교수 입력은 연구계획서 입력기간에 입력 요망) 다. 신청방법 1) 3기 이내 : HY-in ➜ 신청 ➜ 논문 ➜ 지도교수 변경신청/조회 <별도 제출서류 없음> 2) 4기~수료 : 지도교수 변경신청서 작성 ➜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대학원 담당자)에 제출 (지도교수 변경 신청서는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처리한 후 자체 보관) 라. 신청시 유의사항 1) 지도교수 변경 후 석사 1개 학기 이상, 박사 2개 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아야 함 단, 동일전공 교수가 논문지도를 할 경우 해당되지 않음 2) 이번 학기 연구계획서 제출 예정 학생은 학과/전공 주임교수 승인까지 완료되어야 추후 변경된 지도교수에게 신청됨 3) 비전임교원은 지도교수 선임 불가 (명예교수 포함) 재학생의 지도교수가 명예교수일 경우 지도교수 변경해야하오니, 반드시 확인요망 마. 지도교수 변경 일정 순번구 분내 용기 간1학생논문지도교수 변경 신청 2024.03.06.(수) ~ 03.14.(목)2변경 전/변경 후 지도교수 승인논문지도교수 변경 승인 2024.03.06.(수) ~ 03.26.(화) 23:59학과주임교수 승인 2024.03.06.(수) ~ 03.28.(목) 23:593단과대학 담당자승인내역 결재 처리 2024.03.06.(수) ~ 04.04.(목)4학생변경 신청 결과 확인 2024.04.05.(금) 14:00 (예정)
2024 - 02 - 29대학원에서는 2024-1학기 논문 연구계획서 입력 및 학위청구논문 진행 일정에 관하여 안내합니다.1. 논문 연구계획서 입력 대상 ‣ 석사 및 박사과정 3기 이상, 석박통합과정 5기 이상 ※ 지난 학기 연구계획서 승인을 받지 못한 학생은 필히 재입력해야 함2.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 일정 가. 학생 입력기간 : 2024. 3. 4.(월) ~ 5. 9.(목) 23:59 (HY-in: 연구계획서 입력/조회) 나. 지도교수 승인 : 2024. 3. 4.(월) ~ 5. 14.(화) 23:59 ‣ 결재방법 : HY-in > 학사행정 > 논문 > 연구계획서 승인 [붙임2. 참조] 다. 단과대학 담당자 승인 : 2024. 3. 4.(월) ~ 5. 16.(목) 23:59 ‣ 결재방법 : HY-in > 학사행정 > 논문 > 연구계획서 승인 [붙임2. 참조] 라. 학생 유의사항 ‣ 연구계획서 입력 시 본인 논문지도교수 배정 정보 확인 ‣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이 안 되어 있으면 학위청구논문 신청 불가 ‣ 연구계획서 기입력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 학생은 추후 “학위청구논문 신청 시 변경 가능” (승인 완료된 연구계획서는 수정 또는 재입력 불가)
2024 - 02 - 29대학원에서는 연구지도 관련 과목의 질을 담보하고 운영의 엄정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연구지도 결과보고서를 제출받습니다. 연구지도 관련 과목 이수 학생들은 결과보고서를 기한 내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1. 변경사항(2022-1학기부터 변경): 대학원 개인개발계획 도입의 일환으로 HY-CDP를 활용하여 연구지도 교과목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2021-2학기 신입생부터(의학과, 국제의료개발학과, 맞춤의료학과, HY-KIST바이오융합학과의 경우 2022-1학기부터) HYPER한양 교과목이 필수이며, HY-CDP에 학업계획서 입력을 비롯하여 개인개발계획을 입력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예정임에 따라 모든 학과에서는 HY-CDP를 적극 활용하여 연구지도 상담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2] 참고. 외국인 학생 및 HY-CDP를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한글 파일 양식으로 작성 가능)2.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작성 대상 가. 2024-1학기 연구지도 관련과목 이수자과목명학점대상자연구지도1,2각 2학점2015 이전 학번 (인문, 사회, 예체능, 의학계열)석사논문연구2학점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박사논문연구1,2각 2학점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3. 연구지도보고서 작성방법-붙임파일 참조 4.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제출일 가. 제출마감 : 2024. 6. 20.(목)까지 나. 제출처 : 공업센터 본관 412호 대학원 담당자
2024 - 03 - 27일반대학원 2024-1학기 대학원 BK21참여학과 신입생 대상 지도교수 배정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1. 배정대상 - 2024-1학기 입학한 BK21참여학과 석 ․ 박사 ․ 석박통합과정 대학원생(현재 1기) (해당학과 별첨5 참조)2. 배정기간: 2024. 3. 7.(목) ~ 3. 15.(금)3. 신청방법 - HY-CDP를 통해 배정 상담 및 승인 진행(붙임파일 참조) -> 승인 확정 시 단과대 행정팀(공업센터 본관 412호)으로 제출 -외국인 학생 또는 HY-CDP를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상담 진행 후 [붙임]의 한글 양식 작성하여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
2024 - 03 - 08대학원 2024-1학기 석사 및 박사 학위과정 종합시험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 후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1. 종합시험 일시 : 4/3(수) 18:00-22:002. 장소 : 2공학관 301호3. 종합시험 접수: ~ 3. 21.(목) 17:00 (※기한 엄수): 포털에서 온라인 접수*수요조사 때 응시 의사를 밝혔어도 꼭 포털에서 신청하셔야 응시 가능합니다.4. 신청자격 및 과목선정, 합격기준: 붙임 파일 참조 #휴학생 응시 불가5. 유의사항- 석박사통합과정 전환자석사과정 재학 당시 종합시험 합격자이더라도 석박사학위통합과정 전환 후, 박사과정 기준을 적용하여 4과목 재응시해야 함 - 종합시험 실시내용1) 신청과목수: 석사과정 3과목, 박사과정 4과목 (단, 부분합격자는 1과목 신청)2) 종합시험 합격기준: 과목당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 부분합격 : 석사2과목, 박사3 과목 합격시 부분합격으로 처리 6. 시험과목 : 암석역학, 유정시험공학, 광물입자공학, 생물복원공학특론, 탄성파탐사, 자원경제
2024 - 03 - 07[국제교류팀] 2024 하계 해외계절학기 2차 모집 홍보
2024 - 03 - 072024-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교내 가계곤란 장학금 신청 안내 2024-1학기 일반대학원의 가계곤란 장학금 제출 서류 및 선발 기준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장 학 명* 대학원 사랑의실천 장학금 (일반/전문/특수대학원)공통 서류 - 재학증명서 1부 (증명서 하단에 학번기재 요망)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1부 ※ 2024년 2월 이후 발행분 ※ 수급자 증명서 명의가 학생 본인이 아닌 직계가족 명의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1부 추가 제출 ※ 제출 서류에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경우 뒷자리는 *** 로 발급받거나 반드시 뒷자리를 지우고 제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인정 서류] ㅇ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수급자 증명서 ㅇ 한부모가족 증명서 ㅇ 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ㅇ (경증)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확인서 ㅇ 자활근로자 확인서 ㅇ 차상위계층 확인서 ㅇ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선발기준및장학금액 - 장학대상 : 기초생활수급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 제출이 가능한 00대학원 재학생(수료생 제외) - 직전학기 평점 2.0 이상 (* 이수학점 제한 없음/ 신입생의 경우에는 평점 제한 없음) - 장학금액 : 학비감면 200만원 (* 선발자의 경우 2024년 6월 중 학생 본인계좌로 환불 입금 처리 예정. 다만, 학자금대출 상환대상일 경우 재단으로 상환) - 등록금지원성 학비감면 장학금이므로 교내·외 타장학금과 중복수혜 불가(신청)서류접수기간및제출방법 ▢ 서류접수 기간 : 2024.03.06.(수) ~ 2024.03.29.(금)까지 * 공통서류 제출로 신청/서류접수 완료됨 (별도의 신청서 없음) ▢ 서 류 접 수 처 : 공과대 행정팀 대학원 담당자 ▢ 문 의 처 : 02-2220-3120
2024 - 03 - 051. 수강허용확인서 제출 안내(첨부파일 확인)* 제출기간: 2024.03.04(월) ~ 03.09(금) 17:00 (기한 엄수)* 제출처: 공과대학 행정팀 (공업센터본관 412호) 또는 hyresources@hanyang.ac.kr * 수강신청내역 확인필수 : 2024.03.12 15시까지 수강신청내역 확인* 유의사항1) 교양과목 신청 불가(설강학과 ‘서울대학’ or 교양과목 공통영역 입력 불가)
2024 - 03 - 041. 2024-1학기 대학원 논문지도교수 변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2. 지도교수 변경 신청은 학생의 기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됩니다. * 지도교수 변경을 위한 상담 진행시, HY-CDP에 상담내역 입력을 적극 권장드립니다.학생 신청 기수지도교수 변경절차2 ~ 3기학생이 HY-in에서 변경 신청(3/6~3/14) ➜ 변경 전/변경 후 지도교수 승인(3/6~3/26) ➜ 학과/전공 주임교수 승인(3/6~3/28) ➜ 단과대학 대학원 담당자 승인 처리(3/6~4/4)4기 ~ 수료학생이 “지도교수 변경신청서” 작성 후 제출(3/6~3/14) ➜ 단과대학 대학원 담당자 교내정보에서 변경 처리(3/6~4/4) 가. 지도교수 변경 신청기간(학생) : 2024. 3. 6.(수) ~ 3. 14.(목) 나. 신청대상 1) 석사 ․ 박사 ․ 석박사통합과정 3기 이내의 지도교수가 배정된 학생 2) 지도교수의 퇴직·휴직·해외출장 등 사유로 1년 이상 논문지도를 받을 수 없는 자 (단, 연구년은 제외) ※ 학·연·산 협동과정 학생은 한양대학교 소속 전임교원 외에 소속 기관의 박사학위소지자를 공동지도교수로 선임해야 함 (단, 공동지도교수 입력은 연구계획서 입력기간에 입력 요망) 다. 신청방법 1) 3기 이내 : HY-in ➜ 신청 ➜ 논문 ➜ 지도교수 변경신청/조회 <별도 제출서류 없음> 2) 4기~수료 : 지도교수 변경신청서 작성 ➜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대학원 담당자)에 제출 (지도교수 변경 신청서는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처리한 후 자체 보관) 라. 신청시 유의사항 1) 지도교수 변경 후 석사 1개 학기 이상, 박사 2개 학기 이상 논문지도를 받아야 함 단, 동일전공 교수가 논문지도를 할 경우 해당되지 않음 2) 이번 학기 연구계획서 제출 예정 학생은 학과/전공 주임교수 승인까지 완료되어야 추후 변경된 지도교수에게 신청됨 3) 비전임교원은 지도교수 선임 불가 (명예교수 포함) 재학생의 지도교수가 명예교수일 경우 지도교수 변경해야하오니, 반드시 확인요망 마. 지도교수 변경 일정 순번구 분내 용기 간1학생논문지도교수 변경 신청 2024.03.06.(수) ~ 03.14.(목)2변경 전/변경 후 지도교수 승인논문지도교수 변경 승인 2024.03.06.(수) ~ 03.26.(화) 23:59학과주임교수 승인 2024.03.06.(수) ~ 03.28.(목) 23:593단과대학 담당자승인내역 결재 처리 2024.03.06.(수) ~ 04.04.(목)4학생변경 신청 결과 확인 2024.04.05.(금) 14:00 (예정)
2024 - 02 - 29대학원에서는 2024-1학기 논문 연구계획서 입력 및 학위청구논문 진행 일정에 관하여 안내합니다.1. 논문 연구계획서 입력 대상 ‣ 석사 및 박사과정 3기 이상, 석박통합과정 5기 이상 ※ 지난 학기 연구계획서 승인을 받지 못한 학생은 필히 재입력해야 함2.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 일정 가. 학생 입력기간 : 2024. 3. 4.(월) ~ 5. 9.(목) 23:59 (HY-in: 연구계획서 입력/조회) 나. 지도교수 승인 : 2024. 3. 4.(월) ~ 5. 14.(화) 23:59 ‣ 결재방법 : HY-in > 학사행정 > 논문 > 연구계획서 승인 [붙임2. 참조] 다. 단과대학 담당자 승인 : 2024. 3. 4.(월) ~ 5. 16.(목) 23:59 ‣ 결재방법 : HY-in > 학사행정 > 논문 > 연구계획서 승인 [붙임2. 참조] 라. 학생 유의사항 ‣ 연구계획서 입력 시 본인 논문지도교수 배정 정보 확인 ‣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이 안 되어 있으면 학위청구논문 신청 불가 ‣ 연구계획서 기입력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 학생은 추후 “학위청구논문 신청 시 변경 가능” (승인 완료된 연구계획서는 수정 또는 재입력 불가)
2024 - 02 - 29대학원 2024-1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1. 2024-1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 가. 논문 신청 : 2024. 3. 4.(월) ~ 5. 16.(목) 23:59 (HY-in 입력) ‣ 포털(HY-in) → 신청 → 논문 → 청구논문신청 나. 논문 신청서/기타서류 제출 : 2024. 3. 4.(월) ~ 5. 17.(금) 17:30 (단과대학 행정팀) ‣ 제출서류 석사박사/석박통합①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 1부①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 1부② 이력 및 경력서(A4용지) 5부, 사진5매 (정해진 양식 없음. 학과 필요시 작성) ※박사②항 서류는 학과별로 논문심사 시 필요한 경우 제출토록 하며, 필수 제출서류는 아님 ※논문을 신청하지 않고 심사를 진행하는 학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논문 신청 마감일 전에 신청자 명단 재확인 요망 (ex. 담당 지도교수에게 신청자 현황 공유)2. 학위청구논문 신청자격 석사과정 박사/석박통합과정 · 4기 이상 등록 - (건축설계Ⅰ전공 5기, 건축설계Ⅱ전공 3기 이상) · 졸업학점을 취득하였거나 취득가능한 자 - (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 · 선수강과목 이수완료자 · 외국어시험 합격자 · 단과대학 내규 및 학과 내규 충족자 ·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완료자 · 재학연한이내: 휴학제외 입학 후 7년 · 연구지도 교과목 이수 혹은 이수가능한 자 - (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 - (연구지도1,2 및 석사논문연구) · 박사 : 4기 이상 등록 석박통합과정 : 6기 이상 등록 · 졸업학점을 취득하였거나 취득가능한 자 - (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 · 선수강과목 이수완료자 · 외국어시험 합격자 · 단과대학 내규 및 학과 내규 충족자 ·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완료자 · 재학연한이내: 휴학제외 입학 후 9년 · 연구지도 교과목 이수 혹은 이수가능한 자 - (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 - (연구지도1,2 및 박사논문연구1,2) 3. 심사위원 선정 시 주의사항 가. 학생이 직접 심사위원을 HY-in에서 등록해야 하므로 논문지도교수는 심사위원 명단을 해당 대학원생에게 논문신청 전까지 반드시 통보하도록 안내바랍니다. (학과에서 직접 심사위원을 선정하는 경우 포함) 나. 외부심사위원은 외국인도 가능합니다. 단, 외부심사위원의 심사비 지급은 대리수령 또는 해외 직접 송금이 모두 가능하지만 해외송금 수수료는 소속 단과대학 예산으로 집행해야 합니다.4. 지난학기 논문인쇄본 제출포기자 지난 학기 인쇄본 제출포기자(논문심사 합격 후, 인쇄본 제출을 포기한 자)가 이번 학기에 졸업하기 위해서는 학위청구논문을 재신청하고 인쇄본을 제출해야 하므로 인쇄본 제출포기자에게도 본 사항을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심사는 따로 진행되지 않음)5. 학위청구논문 관련 FAQ를 첨부하오니, 담당자는 학사안내를 참조 바랍니다.6. 백남학술정보관에서 학위논문작성과 관련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내용은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도서관 아카데미” (https://lib.hanyang.ac.kr/#/education)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 02 - 29[우덕재단] 2024년 대학원 장학생 선발 안내 장학상세- 장학 금액: 2024년 1년간 등록금 전액- 추천 인원: 자원환경공학과 1명- 추천 조건: (1) 가정환경이 어렵지만 학업 성적 등이 우수한 대학원생(2) 2024년 재학중인 대학원생(3) 2024년 당 재단 장학금 수령이 가능한 대학원생 (타 장학금 반환이 어려운 경우 추천불가)(4) 장학생 추천서와 자기소개서를 충실히 작성할 것 (학교의 인장 날인 必)- 제출 서류: 추천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동의서, 보호자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록금 고지서- 제출 기한: 03/06(수)까지 공과대행정팀(공업센터412호) 방문제출 또는 suzieyn@hanyang.ac.kr로 스캔본 제출(자필서명 및 사진포함필수)
2024 - 02 - 27취업정보
[교보자산신탁] 당사 채용사칭 사건발생 관련 주의 안내
2023 - 11 - 22[KETEP] 2023 에너지신산업 투자 일자리 박람회(11월 1일 양재 엘타워)
2023 - 10 - 26[포스코인터내셔널] 2023년 RA 인턴 채용 (~7/26)
2023 - 07 - 25[해외자원개발협회] 「이차전지 원료광물 확보를 위한 기초 트레이딩」 교…
2023 - 07 - 13[현대로템] 7월 부문별 수시채용~7/16(일)
2023 - 07 - 06[도레이첨단소재] 2023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모집 (~7/17(월))
2023 - 07 - 06[포스코퓨처엠] 2023년 하반기 채용형 현장실습생 얼리B 채용 상담회 (5/11)
2023 - 05 - 10한국자원공학회 2023년도 춘계학술발표회 특별세션(단기교육) 안내
2023 - 04 - 03해외자원개발협회 보조인력 채용 안내[~4.6(목) 18:00]
2023 - 04 - 03[에너지 이노베이션 파트너스] 인턴 모집 안내(채용조건부 인턴)
2023 - 02 - 21Copyright © 2017 HANYANG UNIVERSITY MAJOR IN EARTH RESOURCES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