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Earth Resources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한양대학교 자원환경공학과는
지속 가능한 미래의 선구자로, 역사와 혁신의 접점에서 글로벌 자원 개발과 환경 관리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핵심 무대입니다.
한양대학교 자원환경공학과는 1939년 동아공과대학의 설립과 함께 광산학과로 시작한 이래
자원개발 및 환경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세계적 인재를 배출, 역사와 혁신의 교차점에서 국내외 중요한 발자취를 남기고 있습니다.
자원환경공학 전공은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와 파리협정 등 글로벌 환경 및 자원 관련 협약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학문 분야로 , 석유와 천연가스 등 에너지 자원과 전략 광물 자원에 대한 전통적 탐사,
개발 및 처리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합니다. 또한, 기존 자원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자원회수, 환경 복원 및 재생 에너지 활용 기술을 연구합니다. 더 나아가, 터널이나 지하 공간과 같은
대형 암반 구조물을 활용한 자원 비축기지, 이산화탄소 저장 등 미래 지하 공간의 개발 및 활용에 필요한 기술을
구축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자원 개발과 환경 보호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융합형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9년부터 지식경제부의 지원으로 “자원개발특성화대학” 사업을 수행, 2016년에는 교육부의 지원으로
"BK21PLUS" 사업을 진행해 가며 미래사회에 전개될 자원개발과 환경문제를 조화시킬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반을 바탕으로, 자원환경공학과의 졸업생들은 자원개발 관련 정부기관, 정부출연 연구소,공기업과 해외자원
개발 및 투자 관련 기업, 환경보전 관련 기업 등의 민간 기업, 건축 · 토목 관련 연구소 및 기업 등에서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재입학 신청 안내]1. 재입학 일정 가. 접수 : 2025.06.03.(화) ~ 2025.06.05.(목) -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부터 현장 서류제출 없음 나. 합격자발표 : 학사운영팀에서 7월 말 ~ 8월 초 합격자 결재 및 통보 예정2. 관련 문의: 02-2220-00733. 신청방법 학교홈페이지 공지 확인http://www.hanyang.ac.kr/surl/9icmB
2025 - 05 - 09[ 2025학년도 공과대학 신입생 학부모의 날 ]공과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https://engr.hanyang.ac.kr/notice/undergraduate.php?ptype=view&idx=5501&page=&code=undergraduate 1. 일시 및 장소 1) 일시 : 2025. 05. 31.(토), 10:30~14:00 2) 장소 - 공과대학 공통 행사 : 백남음악관 콘서트홀 - 학과 행사 : 학과별 지정 장소 (추후 안내) 2. 행사 프로그램 1) 공과대학 공통 행사 : 공과대학 소개 / 본교 지원제도 소개 / Q&A 등 2) 학과 행사 : 점심식사(제공) 및 간담회(학과 소개, 학과 교수와의 대화) 3. 참가 신청 및 사전 질문 접수 1) 온라인 설문 페이지 URL : https://forms.gle/TURdmHZWahwXHbiW9 (초청장의 QR코드를 통하여 신청 가능) 2) 신청 기간 : 2025. 05. 26.(월) 까지 4. 온라인 설문을 통한 참가 신청 및 연락처를 남겨주신 학부모님들께 추후 행사 진행 관련 사항을 별도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2025 - 05 - 082024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졸업작품을 포탈에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절차가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입력 기간 : 2025.05.12.(월) ~ 2025.06.27(금) 1. 졸업논문 입력 대상 : 졸업예정자, 종합설계교과목 이수자 2. 졸업논문 입력 방법 1)포털 - 신청 - 학부논문입력 2) 논문 구분 선택 및 논문 제목 입력 (논문 및 대체보고서일 경우 졸업논문 / 이외의 경우는 졸업작품으로 선택) 3) 졸업작품 지도교수 입력4) 첨부파일 업로드(지도교수 서명 완료된 PDF 파일/ 서명이 없는 경우 승인 불가) - 출력물 제출(×) ●제출서류: [논문1부,졸업논문 확인서1부] -공동 제출(첨부1)졸업논문 신청서(평정표)및 계획서1부-개별 제출(첨부2)●모든 서류에 교수님의 서명이 있어야 하며,평정표에는 심사위원 교수님 두 분(학과장님 포함)의 서명을 반드시 받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025 - 05 - 022025 - 04 - 24
대학원에서는 연구지도 관련 과목의 질을 담보하고 운영의 엄정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연구지도 결과보고서를 제출받습니다. 연구지도 관련 과목 이수 학생들은 결과보고서를 기한 내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변경사항(2022-1학기부터 변경):대학원 개인개발계획 도입의 일환으로 HY-CDP를 활용하여 연구지도 교과목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2021-2학기 신입생부터(의학과, 국제의료개발학과, 맞춤의료학과, HY-KIST바이오융합학과의 경우 2022-1학기부터) HYPER한양 교과목이 필수이며, HY-CDP에 학업계획서 입력을 비롯하여 개인개발계획을 입력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예정임에 따라 모든 학과에서는 HY-CDP를 적극 활용하여 연구지도 상담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2] 참고. 외국인 학생 및 HY-CDP를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한글 파일 양식으로 작성 가능) 2.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작성 대상 가. 2025-1학기 연구지도 관련과목 이수자과목명학점대상자연구지도1,2각 2학점2015 이전 학번 (인문, 사회, 예체능, 의학계열)석사논문연구2학점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박사논문연구1,2각 2학점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 나.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작성방법 : 붙임파일 참조 ※3회 이상 기록 원칙 3.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제출일 가. 제출마감 : 2025. 6. 18.(수)까지 나. 제출처 : 공업센터 본관 412호 대학원 담당자
2025 - 04 - 23금 학기 박사 졸업예정자(금학기 학위논문심사청구한 학생)는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신청기간에 맞추어 논문 실적 증빙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이전학기 실적심사 통과자도 이번학기 청구논문을 신청할 경우 반드시 재 제출필요! 1. 제출기간 : 2025. 5. 16. (금) 17:002. 제출서류 가. 논문실적심사 양식(붙임파일) 나. 증빙서류 : 논문별쇄본, 게재예정증명서 등 3. 제출처 : 공과대학 행정팀(공업센터본관 412호)4. 자원환경공학과 박사 논문 제출 자격 : 다음의 학칙 및 학과내규에 따름 (2) 박사학위과정박사학위논문 제출 자격에 관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학칙 시행세칙 제4장 제25조 요건에 따르며, 다음의 요건을 만족하여야 한다.①박사학위과정 학생은 전공 관련 학술지에 논문 게재 실적이 200%이상이 있어야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A. 지도교수와 본인만의 2인 일 때 : 100%B. 지도교수와 본인포함 3인 일 때 : 70%C. 지도교수와 본인포함 4인 일 때 : 50%D. 지도교수와 본인포함 5인 이상 일 때 : 30%E. 국제저명학술지 중 해당분야 Q1 저널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논문 게재시 저자수와 무관하게 1편당 200%로 인정한다. (개정 2019.09.23.)F. 국제저명학술지 중 해당분야 Q2 저널에 주저자로 논문 게재 시 저자수와 무관하게 1편당 100%로 인정한다. (개정 2017.11.13., 2019.09.23.)②국내학술지에 게재 할 경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여야 한다.③전공 관련 학술지 게재 논문 중 최소 1편은 논문제출자가 주저자인 국제저명학술지이어야 한다. (개정 2019.09.23.)④국제저명학술지는 교무처의 교원업적평가 및 인사지침을 준용하여 SCI, SCI-E, SSCI, A&HCI의 등재 학술지에 한한다. (개정 2018.12.01) 1. 교무처의 교원업적평가 및 인사지침에서 정한 학과별, 분야별 국제저명학술지에 관한 추가 인정 기준이 있을 경우, 그 추가 인정 기준을 제2조 ④의 국제저명학술지로 인정한다.⑤건축학과, 도시공학과, 정보시스템학과(정보기술경영 분야)는 ①항 규정을 적용하되,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주저자 200%이상을 게재하는 것으로 하며 ③항을 적용 받지 않는다. (개정 2017.11.13., 2018. 3. 23.)⑥연구소 또는 대학 등의 논문집에 게재한 논문은 인정하지 않는다.⑦논문 게재 실적은 출판을 원칙으로 하되 온라인 게재된 경우까지 인정하며 학술지에서 발행한 게재예정증명서로도 대체할 수 있다.(개정 2020.06.15.)⑧학연산학생일 경우 공동 지도교수(2인)는 1인으로 간주하며 만약 지도교수 한 분만 저자로 게재될 경우 반드시 본교 교수님이 공동저자이어야 한다.⑨논문 게재 시 논문제출자 소속은 본교(한양대학교)로 하여야 하고, 지도교수를 공동저자로 한다. 다만, 지도교수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전 지도교수도 지도교수로 간주한다.(개정 2020.06.15.) <제출 서류>박사:1. 서류에 기입된 논문(전편) 사본 혹은 게재 예정 증명서 - 행정팀 사무실로 인편 제출2. 붙임 (박사) 논문실적심사양식_자원환경공 - 행정팀 사무실로 인편 제출3. 링크(클릭) 접속 후 본인 해당 -심사내역 기입(이전 작성내역 지우지 말고 빈 번호에 순서대로 기입 요청, 논문이 2편 이상일경우 해당 번호 안에서 칸 추가 가능)* 2의 파일인쇄본 제출, 3의 링크내 본인 심사내역 기입 2가지 모두다 해주셔야합니다!!※이전학기 실적심사 통과자는 2.양식 제출은 면제되나 3. 링크양식의 심사내역 기입후 \'판정\' 란에 \"20xx년도 x학기 실적심사통과\"라고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사 학위 논문의 경우 분량이 많기 때문에 관리 및 심사에 용이하게 철을 하여 제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 - 04 - 14[2025-1학기 기초학술영어 수강면제를 위한 공인영어성적표 제출 안내] 1.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수준별 대학영어수업을 위하여 신입생 대상 영어기초학력평가를 2024학년도까지 실시하여 평가 등급에 따라 기초학술영어 수강 여부를 결정하였습니다.2. 이와 관련하여, 기초학술영어 수강 대상 학생에게 공인영어성적표 제출을 통한 수강 면제 기회를 부여하고 있는 바, 2025학년도 1학기 공인영어성적 제출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 단과대학 학생들에게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제출기간 : 2025.5.21.(수) 17:00까지 나. 제출서류 : 공인영어성적표 전체 스캔본 다. 제출방법 : 붙임파일 내 링크 접속하여 업로드 라. 세부사항 : 붙임파일 참조
2025 - 04 - 14[제86주년 개교기념식 공로상 추천 안내] 1. 대 상 : 학부 재학생(휴학생 제외) 2. 추천기준 학술 및 전공 분야에서 전국 규모의 권위있는 대회에서 3등상 이상 수상하여 학교의 명예를 높인 학부 재학생 3. 제출서류 가. 추천의견서 1부(붙임 양식) 나. 공적조서 1부(붙임 양식) 다. 상장 스캔본 1부 4. 제출기한 :2025. 04. 07.(월) 12:00까지 (기한엄수) 5. 제출방법 : 위 서류를 준비하여 행정팀 소속 학과로 제출 6. 기타안내 가. 공적조서에 공적내용을 상세히 작성하고 팀수상의 경우 세부내용(팀명, 팀원, 팀장 등) 구체적으로 표기 나. 동일공적으로 재학중 개교기념식 공로상 또는 HANYANG ETHOS상 수상자는 중복 수상 불가 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행정팀 각 학과 담당자에게 문의(02-2220-3111)
2025 - 04 - 01포털에서 대관 신청 후, 반드시 대관 승인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대관을 신청했더라도 미승인 시 사용이 불가하며, 반드시 승인 받은 후에 사용해야함을 안내드립니다.※ 타대학 관리 공간 대관은 해당 행정팀에 문의 바랍니다.※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행정팀 관리공간인 FTC 402호 강의실은 대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2025 - 03 - 28\"2025-1학기 라이언헬프 장학금\" 신청 받고자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대학 재학생 중 긴급 경제사정 곤란으로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겪거나 학업중단의 위기에 처한 학생은 아래 공과대학 공지사항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https://engr.hanyang.ac.kr/notice/undergraduate.php?ptype=view&idx=5415&page=1&code=undergraduate&category=34
2025 - 03 - 28[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재입학 신청 안내]1. 재입학 일정 가. 접수 : 2025.06.03.(화) ~ 2025.06.05.(목) -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부터 현장 서류제출 없음 나. 합격자발표 : 학사운영팀에서 7월 말 ~ 8월 초 합격자 결재 및 통보 예정2. 관련 문의: 02-2220-00733. 신청방법 학교홈페이지 공지 확인http://www.hanyang.ac.kr/surl/9icmB
2025 - 05 - 09[ 2025학년도 공과대학 신입생 학부모의 날 ]공과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https://engr.hanyang.ac.kr/notice/undergraduate.php?ptype=view&idx=5501&page=&code=undergraduate 1. 일시 및 장소 1) 일시 : 2025. 05. 31.(토), 10:30~14:00 2) 장소 - 공과대학 공통 행사 : 백남음악관 콘서트홀 - 학과 행사 : 학과별 지정 장소 (추후 안내) 2. 행사 프로그램 1) 공과대학 공통 행사 : 공과대학 소개 / 본교 지원제도 소개 / Q&A 등 2) 학과 행사 : 점심식사(제공) 및 간담회(학과 소개, 학과 교수와의 대화) 3. 참가 신청 및 사전 질문 접수 1) 온라인 설문 페이지 URL : https://forms.gle/TURdmHZWahwXHbiW9 (초청장의 QR코드를 통하여 신청 가능) 2) 신청 기간 : 2025. 05. 26.(월) 까지 4. 온라인 설문을 통한 참가 신청 및 연락처를 남겨주신 학부모님들께 추후 행사 진행 관련 사항을 별도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2025 - 05 - 082024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졸업작품을 포탈에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절차가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입력 기간 : 2025.05.12.(월) ~ 2025.06.27(금) 1. 졸업논문 입력 대상 : 졸업예정자, 종합설계교과목 이수자 2. 졸업논문 입력 방법 1)포털 - 신청 - 학부논문입력 2) 논문 구분 선택 및 논문 제목 입력 (논문 및 대체보고서일 경우 졸업논문 / 이외의 경우는 졸업작품으로 선택) 3) 졸업작품 지도교수 입력4) 첨부파일 업로드(지도교수 서명 완료된 PDF 파일/ 서명이 없는 경우 승인 불가) - 출력물 제출(×) ●제출서류: [논문1부,졸업논문 확인서1부] -공동 제출(첨부1)졸업논문 신청서(평정표)및 계획서1부-개별 제출(첨부2)●모든 서류에 교수님의 서명이 있어야 하며,평정표에는 심사위원 교수님 두 분(학과장님 포함)의 서명을 반드시 받고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2025 - 05 - 022025 - 04 - 24
대학원에서는 연구지도 관련 과목의 질을 담보하고 운영의 엄정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연구지도 결과보고서를 제출받습니다. 연구지도 관련 과목 이수 학생들은 결과보고서를 기한 내에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변경사항(2022-1학기부터 변경):대학원 개인개발계획 도입의 일환으로 HY-CDP를 활용하여 연구지도 교과목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2021-2학기 신입생부터(의학과, 국제의료개발학과, 맞춤의료학과, HY-KIST바이오융합학과의 경우 2022-1학기부터) HYPER한양 교과목이 필수이며, HY-CDP에 학업계획서 입력을 비롯하여 개인개발계획을 입력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예정임에 따라 모든 학과에서는 HY-CDP를 적극 활용하여 연구지도 상담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2] 참고. 외국인 학생 및 HY-CDP를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한글 파일 양식으로 작성 가능) 2.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작성 대상 가. 2025-1학기 연구지도 관련과목 이수자과목명학점대상자연구지도1,2각 2학점2015 이전 학번 (인문, 사회, 예체능, 의학계열)석사논문연구2학점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박사논문연구1,2각 2학점2016 이후 학번 (계열 공통) 나.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작성방법 : 붙임파일 참조 ※3회 이상 기록 원칙 3. 연구지도 결과보고서 제출일 가. 제출마감 : 2025. 6. 18.(수)까지 나. 제출처 : 공업센터 본관 412호 대학원 담당자
2025 - 04 - 23금 학기 박사 졸업예정자(금학기 학위논문심사청구한 학생)는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신청기간에 맞추어 논문 실적 증빙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이전학기 실적심사 통과자도 이번학기 청구논문을 신청할 경우 반드시 재 제출필요! 1. 제출기간 : 2025. 5. 16. (금) 17:002. 제출서류 가. 논문실적심사 양식(붙임파일) 나. 증빙서류 : 논문별쇄본, 게재예정증명서 등 3. 제출처 : 공과대학 행정팀(공업센터본관 412호)4. 자원환경공학과 박사 논문 제출 자격 : 다음의 학칙 및 학과내규에 따름 (2) 박사학위과정박사학위논문 제출 자격에 관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학칙 시행세칙 제4장 제25조 요건에 따르며, 다음의 요건을 만족하여야 한다.①박사학위과정 학생은 전공 관련 학술지에 논문 게재 실적이 200%이상이 있어야 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할 수 있다.A. 지도교수와 본인만의 2인 일 때 : 100%B. 지도교수와 본인포함 3인 일 때 : 70%C. 지도교수와 본인포함 4인 일 때 : 50%D. 지도교수와 본인포함 5인 이상 일 때 : 30%E. 국제저명학술지 중 해당분야 Q1 저널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논문 게재시 저자수와 무관하게 1편당 200%로 인정한다. (개정 2019.09.23.)F. 국제저명학술지 중 해당분야 Q2 저널에 주저자로 논문 게재 시 저자수와 무관하게 1편당 100%로 인정한다. (개정 2017.11.13., 2019.09.23.)②국내학술지에 게재 할 경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여야 한다.③전공 관련 학술지 게재 논문 중 최소 1편은 논문제출자가 주저자인 국제저명학술지이어야 한다. (개정 2019.09.23.)④국제저명학술지는 교무처의 교원업적평가 및 인사지침을 준용하여 SCI, SCI-E, SSCI, A&HCI의 등재 학술지에 한한다. (개정 2018.12.01) 1. 교무처의 교원업적평가 및 인사지침에서 정한 학과별, 분야별 국제저명학술지에 관한 추가 인정 기준이 있을 경우, 그 추가 인정 기준을 제2조 ④의 국제저명학술지로 인정한다.⑤건축학과, 도시공학과, 정보시스템학과(정보기술경영 분야)는 ①항 규정을 적용하되,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주저자 200%이상을 게재하는 것으로 하며 ③항을 적용 받지 않는다. (개정 2017.11.13., 2018. 3. 23.)⑥연구소 또는 대학 등의 논문집에 게재한 논문은 인정하지 않는다.⑦논문 게재 실적은 출판을 원칙으로 하되 온라인 게재된 경우까지 인정하며 학술지에서 발행한 게재예정증명서로도 대체할 수 있다.(개정 2020.06.15.)⑧학연산학생일 경우 공동 지도교수(2인)는 1인으로 간주하며 만약 지도교수 한 분만 저자로 게재될 경우 반드시 본교 교수님이 공동저자이어야 한다.⑨논문 게재 시 논문제출자 소속은 본교(한양대학교)로 하여야 하고, 지도교수를 공동저자로 한다. 다만, 지도교수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전 지도교수도 지도교수로 간주한다.(개정 2020.06.15.) <제출 서류>박사:1. 서류에 기입된 논문(전편) 사본 혹은 게재 예정 증명서 - 행정팀 사무실로 인편 제출2. 붙임 (박사) 논문실적심사양식_자원환경공 - 행정팀 사무실로 인편 제출3. 링크(클릭) 접속 후 본인 해당 -심사내역 기입(이전 작성내역 지우지 말고 빈 번호에 순서대로 기입 요청, 논문이 2편 이상일경우 해당 번호 안에서 칸 추가 가능)* 2의 파일인쇄본 제출, 3의 링크내 본인 심사내역 기입 2가지 모두다 해주셔야합니다!!※이전학기 실적심사 통과자는 2.양식 제출은 면제되나 3. 링크양식의 심사내역 기입후 '판정' 란에 "20xx년도 x학기 실적심사통과"라고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사 학위 논문의 경우 분량이 많기 때문에 관리 및 심사에 용이하게 철을 하여 제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5 - 04 - 14[2025-1학기 기초학술영어 수강면제를 위한 공인영어성적표 제출 안내] 1. 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수준별 대학영어수업을 위하여 신입생 대상 영어기초학력평가를 2024학년도까지 실시하여 평가 등급에 따라 기초학술영어 수강 여부를 결정하였습니다.2. 이와 관련하여, 기초학술영어 수강 대상 학생에게 공인영어성적표 제출을 통한 수강 면제 기회를 부여하고 있는 바, 2025학년도 1학기 공인영어성적 제출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 단과대학 학생들에게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제출기간 : 2025.5.21.(수) 17:00까지 나. 제출서류 : 공인영어성적표 전체 스캔본 다. 제출방법 : 붙임파일 내 링크 접속하여 업로드 라. 세부사항 : 붙임파일 참조
2025 - 04 - 14[제86주년 개교기념식 공로상 추천 안내] 1. 대 상 : 학부 재학생(휴학생 제외) 2. 추천기준 학술 및 전공 분야에서 전국 규모의 권위있는 대회에서 3등상 이상 수상하여 학교의 명예를 높인 학부 재학생 3. 제출서류 가. 추천의견서 1부(붙임 양식) 나. 공적조서 1부(붙임 양식) 다. 상장 스캔본 1부 4. 제출기한 :2025. 04. 07.(월) 12:00까지 (기한엄수) 5. 제출방법 : 위 서류를 준비하여 행정팀 소속 학과로 제출 6. 기타안내 가. 공적조서에 공적내용을 상세히 작성하고 팀수상의 경우 세부내용(팀명, 팀원, 팀장 등) 구체적으로 표기 나. 동일공적으로 재학중 개교기념식 공로상 또는 HANYANG ETHOS상 수상자는 중복 수상 불가 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행정팀 각 학과 담당자에게 문의(02-2220-3111)
2025 - 04 - 01포털에서 대관 신청 후, 반드시 대관 승인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대관을 신청했더라도 미승인 시 사용이 불가하며, 반드시 승인 받은 후에 사용해야함을 안내드립니다.※ 타대학 관리 공간 대관은 해당 행정팀에 문의 바랍니다.※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 행정팀 관리공간인 FTC 402호 강의실은 대관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2025 - 03 - 28"2025-1학기 라이언헬프 장학금" 신청 받고자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대학 재학생 중 긴급 경제사정 곤란으로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겪거나 학업중단의 위기에 처한 학생은 아래 공과대학 공지사항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https://engr.hanyang.ac.kr/notice/undergraduate.php?ptype=view&idx=5415&page=1&code=undergraduate&category=34
2025 - 03 - 28취업정보
[채용] LX 인터내셔널 직원 채용 안내
2025 - 03 - 01[커리어개발팀]2025년 3월 한양대학교 JOB FAIR 채용박람회 홍보
2025 - 02 - 27[2024 대학원생을 위한 온라인 현직자 직무 특강 시리즈 안내(12.26 ~ 01.08)
2024 - 12 - 24[태재미래전략연구원] 연구원, R.A 채용공고
2024 - 11 - 04[채용]한국해외자원산업협회(구:해외자원개발협회)직원 채용 안내
2024 - 08 - 07[조선비즈] 2024 미래에너지포럼 개최
2024 - 06 - 14[교보자산신탁] 당사 채용사칭 사건발생 관련 주의 안내
2023 - 11 - 22[KETEP] 2023 에너지신산업 투자 일자리 박람회(11월 1일 양재 엘타워)
2023 - 10 - 26[포스코인터내셔널] 2023년 RA 인턴 채용 (~7/26)
2023 - 07 - 25[해외자원개발협회] 「이차전지 원료광물 확보를 위한 기초 트레이딩」 교…
2023 - 07 - 13Copyright © 2017 HANYANG UNIVERSITY MAJOR IN EARTH RESOURCES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 All rights reserved.